본문 바로가기
창업 컨설팅

창업을 준비한다면 꼭 확인해야 할 사이트들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11. 1. 18.
반응형

창업과 관련해 참고해볼만한 사이트는 공공기관의 사이트부터 민간사이트에 이르기까지 무척이나 다양하다.

그 말은 인터넷에 그냥 ‘창업’이라고만 쳐도 어지간한 정보는 쉽게 구할 수 있게 됐다는 뜻이겠지만 막상 창업예비자들에게 신뢰가 가는 사이트를 가려내기 또한 만만치 않다.

 

대개 이럴 경우는 그 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을 알면 이해가 빨라진다.

공공기관인지, 아니면 민간기관인지, 그리고 민간기관이라면 부동산 관련업체인지, 아니면 창업컨설팅만 하는 업체인지 등등...

 

창업과 관련해 주목할 만한 사이트로 꼭 추천코자 하는 곳은 아래의 세 곳이다.

어정쩡한 창업에 대한 생각, 미진한 정보 등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하루만이라도 열심히 이 사이트 구석구석을 탐험해 보기 바란다.

취업에 워크넷이 있다면 이 사이트들은 창업의 보고와 같은 곳이다.

그리고 그 곳에 당신이 찾고자 하는 아이디어와 활용한 제도들이 숨어 있을 수도 있다.

 

소상공인종합정보시스템(http://www.sbdc.or.kr):

창업정보의 메카와 같은 곳이다. 지리정보시스템을 비롯해 각종 정부지원제도, 동영상 강의, 해외유망 창업아이디어, 창업성공패키지 안내 등의 각종 정보, 시니어 창업정보 등이 다양하게 숨어있다.

 

 

창업넷(http://www.changupnet.go.kr/main.do):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각종 정부지원관련 정책이 상세히 나와 있고, 창업사례, 사업계획서 관련 등 활용할 정보가 많다

 

 

하이 서울 창업스쿨(http://school.seoul.kr):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주로 서울지역 창업자를 대상으로 각종 정부지원 정책 안내와 창업컨설팅, 정보제공 등을 한다. 서울이 창업장소라면 필수 탐방코스

 

그 외에도 각종 민간 사이트들도 좋은 정보들이 많다. 특히 각종 창업신문도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단, 부동산 관련 정보, 프랜차이즈 관련 정보는 홍보성이 많으므로 ‘알아서’ 새겨들어야 한다. 때로 가게임대와 관련된 정보는 순익을 공개하기도 하는데 역시나 그대로 믿어서도 안되거니와 설사 그것이 사실이라 해도 운영자가 바뀌면 매출이나 순익은 당연히 확 바뀌는 것이므로 단순 참조만으로 활용해야 한다. 나오는 정보가 광고성인지 아닌지는 판단할 능력이 되어야 한다는 얘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