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컨설팅

워크넷, 생각보다 활용도가 많은 사이트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10. 11. 21.
반응형

흔히 쓰지 않지만 유용한 워크넷의 기능들....

우리가 흔히들 쓰고 있지만 그 유용도를 잘 알지 못하는 사이트가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워크넷이 아닐까 한다.

커리어 컨설팅 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을 볼때마다 주로 활용하는 취업사이트를 물어본다. 그러면 가장 많이 나오는 답변 중의 하나가 워크넷이다.

특히 단순직, 생산직, 기술직 등의 경력구직자 중 급여수준이 높지 않은 분들이 그러한데, 이는 비교적 저가의 소규모 기업체의 일자리가 많이 나오는 워크넷의 특성 때문에 그러하다.

그러나 사실 워크넷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취업관련 자료의 보고다.

젊은 층들, 그 중에서도 신규 대졸자군들은 급여 레벨이 낮은 것이 많다고 쉽게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내가 보기엔 워크넷은 젊은 층과 나이가 있는 층들이 모두 많이 활용할 만한 사이트이다.

먼저 이 사이트는 직업정보도 나름대로 의미가 있지만 이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18종의 유용한 무료 직업관련 심리검사와 각종 직업관련 자료들(직업전망이나 직업사전 등)은 다른 곳에서 찾기 어려운 것들이다. 특히 직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은 정말 보고라 할 만 하다. 거기에 직업이나 취업관련 동영상이나 각종 자료들 역시 활용에 부족함이 없다.



나이 든 분들도 이러한 검사와 자료들의 활용이 중요함은 물론이다.

거기에 부가적으로 운용되고 있는 고령자 워크넷은 나이에 대한 명기가 구인정보에서 사라진 이후 가장 좋은 고령자 대상의 일자리 정보 시스템이 되고 만 듯하다(물론 아직 내용은 단순직이 너무 많지만, 이는 워크넷의 잘못은 아니다)

그 외에 직업소개기관의 직업정보를 알려주는 잡마켓이나 메타구인검색 사이트인 잡넷, 혹은 학과정보 서비스 등도 꽤 유용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