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과 직업연구소 활동

50플러스센터 재취업 교육을 마치며

by 정도영 2016. 4. 19.
반응형

50플러스센터 재취업 교육을 마치며

 

동작 50+센터의 ‘50대 경력개발 과정을 어제 일자로 마쳤습니다.

5주 간의 50대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이었는데요. 나름 재미있었고, 의미 있었던 재취업 교육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의 기본은 자기이해와 시장분석, 구직접근법, 경력전환, 목표설계 등이었는데, 약간씩 변주를 해서 참여자들이 좀 더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었습니다.

 

일단, 참여자분들의 열의에 놀랐습니다. 좀 더 편안한 접근이란 측면에서 다룬 재취업 교육을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게 받아들이셔서 감사했구요.

조금이라도 실용성을 가미하고자 했던 것 역시 약간은 반영된 것 같아 기뻤습니다.

 

사실 성인들을 상대로 하는 재취업 교육이나 재취업 강의는 늘 칼날 같은 긴장감 속에 진행을 합니다. 저 같은 사람은 한 번의 강의에서 모든 것이 평가되기에 그 강의가 잘못되면 다음 강의란 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이번 재취업 교육에서는 그런 부분의 압박을 거의 느끼지 않고 정말 이야기하고 싶은 것들을 이야기하며 필요한 것들을 위주로 접근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마 참여하신 분들의 열린 마음 덕분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재취업 강의나 재취업 교육의 형태는 다양하지만, 또 나름대로 새로운 시도와 의미를 확인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료증도 전달하고,

 

 

 

너무 감사한 커피선물도 참여자 분께 받았습니다.

 

 

동작 50+센터 재취업 교육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응원을 드립니다.

언젠가 더 좋은 모습으로 뵐 수 있기를...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