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컨설팅

재취업과 인맥관리를 위한 링크드인 활용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14. 6. 19.
반응형

여러가지 취업스킬 중 고급 경력직의 경우 활용할만한 사이트가 바로 링크드 인(http://www.linkedin.com)입니다.

비즈니스 인맥관리 사이트죠.

저도 등록을 하기는 했는데 여전히 그 많은 기능에 비해 잘 활용을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영어에 익숙하신 분들은 확실히 사용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계 인사담당자들도 인재검색을 위해 많이 활용하는 것으로 압니다.

실제, 고급경력직의 한 분은 이 사이트의 프로필을 통해 외국에서 직접 제안을 받기도 하셨지요.

 

아, 한 가지 문제가 있긴 하네요.

고급 검색이나 좀 고위직급(예컨데 CEO 등)의 경우는 유료멤버쉽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무료 서비스로도 왠만큼 필요한 것들은 취할 수 있지요.

링크드 인의 다양한 서비스를 잘 모르는 상태라 우선 채용관련 내용만 올립니다.

제 경우는 고객들을 위해 조건 검색을 걸어놓고 있는데요.​ ​그러면 메일로 정기적인 채용공고가 옵니다.

​이렇게 메일로 보내오는데요. 찾아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나오지요.

 

 

 

​우측 하단에 저장한 검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제 기억에 의하면 세 가지 조건 정도를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단에 보시는 것처럼 채용공고 검색을 직접 하실 수도 있습니다.

더 좋은 건 회사의 인사담당자나 재직자들도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들이 많아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직접 연락하기가 되는 것도 있구요. 다만, 인메일 보내기 기능은 역시 유료랍니다.^^;;

채용을 위한 '잡 파인더 프리미엄'이라는 것이 따로 있습니다.

저도 돈을 내고 써보지 않아서 성능은 잘 모르겟습니다.​ 꼭 필요한 분들은 한 달 비용이 20달러(2만 4천원쯤 될라나요?) 정도니 한번 검토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얘기해놓고 보니 사이트를 상업적으로 안내한 것 같이 보이네요^^;

하지만 아무것도 받은 것 없습니다....네 없고요~

중요한 것은 그런 것 같습니다. 채용과 인맥관리를 위해 좋은 영향력을 가진 사이트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문제는 중장년층의 경우 이런 부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경력자들이 생각보다는 많지 않다는 것이죠.

영어를 잘 하시는 구직자분들은 제가 보기엔 활용 필수입니다​. 당연히 자신의 프로필도 영문으로 세련되게....

한국어는? 그 역시 만들어두시는 것이 이롭다고 보여집니다.​

상단에는 '관심분야'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관심회사, 관심그룹, 학교, 펄스 앱(맞춤 뉴스나 정보를 보내주는) 등도 유용합니다. 조금의 관심과 노력이 구직자들을 차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 한 가지,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링크드인의 좋은 기능을 더 알려주실 분은 트랙백이나 댓글을 남겨주시면 대환영입니다. 저도 많이 배워야 할 처지라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