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과 직업연구소 활동

사람과 직업연구소 1인기업 주말학교 참여자 모집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22. 4. 6.
반응형

사람과 직업연구소에서 1인기업 주말학교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1인기업 [사람과 직업연구소 정도영] 대표입니다.

오래전부터 마음에 두고 있던 1인기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음속에만 간직한 채로 벌써 2년이 지났는데 더 늦기 전에 모두가 함께 참여해 공부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1인기업 인큐베이팅 모임입니다.

 

*1인기업 주말학교 참여대상자:

자신의 콘텐츠를 강의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1인기업으로 활동하고자 준비 중이거나, 이제 막 시작한 1인기업가

 

*1인기업 주말학교의 목적:

1인기업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지를 커리큘럼에 따라 배우고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연 3000만원~1억원 정도의 수입을 올리는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를 지향합니다.(22년은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운영기간: 20225~202301(9개월)

 

*운영방식: 1회 토요일 5시간 오프라인 학습토론 참여 및 과제수행

 

 

*커리큘럼:

수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합니다.

온라인 [사람과 직업연구소 1인기업 카페]에서 매월 지정 독서에 대한 독후감을 올립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매월 주제와 지정 독서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참고로 1회 정도 야외 워크숍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1회차: 나의 일과 삶 돌아보기

2회차: 내가 꿈꾸는 1인기업 구체화하기(비즈니스 모델 포함)

3회차: 1인기업에 필요한 자격 만들기

4회차: 1인기업의 네트워킹

5회차: 1인기업과 강의(워크숍)

6회차: 퍼스널 브랜딩 & SNS 활용

7회차: 1인기업의 수입과 운영 노하우

8회차: 진입전략 설계하기

9회차: 실행 및 성과 점검/수료식

 

*참여자 혜택:

-1인기업가로의 입문과 성장을 위한 커리큘럼에 따라 함께 공부하며 지원하는 네트워크 구성

-1인기업가로 활동 중인 운영자(사람과 직업연구소 정도영 대표)1인기업가로의 진입과 생존을 위한 가이드와 지원을 제공

-필요시 해당 분야의 1인기업가를 초청,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

 

*참여비용:

-총액 45만 원

-비용은 외부 워크숍을 포함한 9회차 모임의 참여비와 장소 대관비, 식대로 쓰여집니다.

-이 프로그램은 파일럿 프로그램이므로 수익을 남기지 않고 전액 프로그램을 위해 쓰여집니다. 비용에 여유가 있는 경우 1인기업가 초청이나 우수 참여자 시상 등으로 전액 소진합니다.

-정식 참여 이후 중도 이탈을 희망하시는 분은 기존 참여 회차 당 5만 원 공제 후, 잔여 비용의 50%만 돌려드리니 신중히 참여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비용 입금은 서류합격자 중 저와의 사전 미팅을 거친 후 서로에게 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것 같은 경우 입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모집인원: 4~10

 

*참여 신청서류: 자기소개서(이하 항목에 따라 작성 요망)

[자기소개 항목 1. 나는 어떤 사람인가?(개인적 성향을 중심으로)

2. 내가 만들어온 경력(일을 중심으로)

3. 어떤 1인기업을 하고 싶고, 왜 꿈꾸는지, 희망 창업시점은 언제인지?

4. 마지막으로 어필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자기소개 분량 제한은 없음. 다만 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여지가 있거나 꼭 시작할

의지가 있는 지원자를 우선 선발 예정임

 

*서류 보낼 곳: gagadu@naver.com

 

*일정 진행: 서류 접수 및 선발(4월 한 달) - 5월 첫 주 토요일 (최종결정을 위한) 사전 미팅 미팅 후 참여자 비용 입금 5월 중순 첫 진행 232월 수료 예정

 

 

*운영자 소개:

-16년 차 전직지원 및 생애설계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노동부 고용지원센터를 거쳐, 국내,외 전직전문업체, 공공기관 등을 거치며 일했고, 2014년부터 전직과 생애설계분야 교육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1인기업으로 활동 중입니다.

-‘창업비용 2만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저자로 직업 분야 관련 4권의 책을 출간했고,

정도영의 커리어 컨설팅(https://peoplenjob.net)블로그와 브런치 정도영의 사람과 직업

이야기(https://brunch.co.kr/@gagadu)를 운영 중입니다.

-일이 행복의 결정적 요인 중 하나임을 믿고 그 일이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될 수도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즐겁게 토론하며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