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도영의 뷰포인트

마이구루의 '넥스트커리어' 교육을 다녀와서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11. 9. 30.
반응형

지난 9월24일과 25일(토,일) 양일간 40대 이상을 위한 마이구루의 넥스트커리어'과정에 참여했습니다.

제 자신의 생각을 타인들의 관점과 비교하며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지원 담당자와 삼성전자 경력컨설팅센터쪽에서 컨설팅을 하고 계신 분, 그리고 출판 및 교육관련 일을 하고 계신 분 등과 함께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며 자신의 강점과 가치, 목표설정 등을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로 두 분의 강의로 진행이 된 이 과정은 사실 이틀 과정이 전체라기 보다는 40대 이상의 경력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통한 독립을 도울 수 있는 독립전문가 과정의 도입부 같은 것으로 압니다.

 

나름 열심히 쫓아가려고 공부했는데 역시 오랜만에 참여해보는 프로그램에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분위기는 훈훈했다는....

 

자신의 강점 등에 대한 자기이해 과정이 역시나 기대대로 일반적인 경우보다는 좀 더 정교하고 재미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외에 목표설정 등의 방법론도 한번쯤 관심을 가지실만 합니다.  다만, 최근 P성향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제게는 조금 힘들기도....ㅎㅎㅎ 

 

제게 있어서 교육이란 그런 것 같습니다.

늘 가기 전엔 귀찮다가도 막상 가면 늘 '움직이길 잘 했다'라는 기분을 주는 그런 것....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마이구루'로 검색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정부지원 교육이니 아마 큰 부담은 없을 듯....

 

P.S) 늘 고민스러운 점 중의 하나는 이런 교육들이 특정한 몇몇 직종의 분들에게 좀 더 유리한 점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당장 재취업 등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답답하실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창업의 한 형태인 독립전문가 양성과정의 일부분임을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