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장년, 시니어 컨설팅

3월 6일/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못하는 20가지 비밀

by 정도영 2008. 2. 27.
반응형
3/6 :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승진) 못하는 20가지 비밀
요즘엔 직장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어렵다고 하지만, 일단 직장에 들어가고 나서도 끊임없이 치열한 경쟁을 치르며 자리를 지키고 있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더욱이 평범한 직장인들의 목표이자 꿈인 임원으로의 승진은 소수에게만 허락된 행운인 셈입니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평범한 직장인이 임원이 되는 데 걸리는 기간은 무려 22년이나 되며, 그나마 단 3%의 사람만이 그 행운을 거머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97%의 사람들은 놓치고 있는 성공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미국경영자협회가 선정한 ‘위대한 비즈니스 사상가 50인’에 선정됐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십 전문가이자 경영코치인 마셜 골드스미스는 그 비밀이 ‘직장에서 흔하게 저질러지는 실수들’에 감춰져 있다고 말합니다.
제9회 리더스BOOK포럼의 강연도서인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은 ‘성공을 위해 해야 할 일’보다는 ‘성공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마셜 골드스미스는 섬세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그 실수들을 20가지로 정리했는데, ‘이기는 것 자체에 집착하는 과도한 승부욕, 상대에게 상처를 입하는 파괴적인 말, 아첨쟁이를 키우는 편애, 자기 잘못을 남의 탓으로 돌리는 책임 전가, 남들보다 유리한 위치에 서기 위한 정보독점’ 등 우리가 무심코 저지르는 실수들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말합니다.
이 책에 제시된 실수들은 얼핏 보기에 당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이지만, 그러기에 쉽게 간과되는 문제들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더욱 심각한 것은 똑똑하고 유능한 사람들일수록 이런 실수를 저지르기 쉽다는 것입니다. 흔히 조직에서는 ‘실력’과 ‘성실성’만으로 정면승부를 펼치는 것이 어렵다고 말합니다. 탁월한 업무실력은 어느 정도의 위치에 올라서는 데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더 큰 성공과 지속적인 성공을 보장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후에 살아남는 3%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당신이 무심코 저지르는 사소하지만 치명적인 실수들을 지금 당장 중단하는 것”이 바로 그 답이라고 마셜 골드스미스는 말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대한민국 1호 성공컨설턴트’인 이내화 대표께서 ‘성공을 가로막는 20가지 실수와 그 대처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주제 :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승진) 못하는 20가지 비밀 
■ 일시 : 2008. 3. 6 (목) 오후 7시30분 - 9시
■ 장소 : 웅진코웨이 본사 8층 문봉교실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4번 출구 내외빌딩 8층)
■ 강사 : 이내화 Son&Lee컨설팅그룹 대표 / 대한민국 1호 성공컨설턴트
경희대학교에 ‘성공학 개론’이란 과목을 처음 개설한 ‘대한민국 1호 성공컨설턴트’이며, 성공학 관련 칼럼니스트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Son&Lee컨설팅그룹 대표이며, 경희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삼성, 현대 등의 대기업에서 ‘골(Goal) 때리는 성공학’과 ‘직장인 진화론’ 등을 주제로 강의하고 있으며,  그 밖에 연간 500회 이상의 강의와 방송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성공의 길로 안내하고 있다. 지은 책에 <주말 104일의 혁명><핀포인트 전략> 등이 있다.
■ 인원 : 200명(선착순 마감)
■ 회비 : 10.000원(현장납부) / 참석자 전원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 >(정가 13.500원) 도서증정
■ 참가신청 : www.iamceo.net
■ 주최 : 리더스북, 한국CEO연구소
■ 후원 : 온라인경영커뮤니티연합회
■ 도서 안내 : 정상에 서는 3%와 중도에서 탈락하는 97%의 차이!
미국 뉴욕타임스가 ‘2007년 최고의 책’으로 선정한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을 못하는 20가지 비밀>은 아마존닷컴과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을 비롯해 여러 유력매체의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수백만 독자들을 매료시켰다.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던 기존의 책과 달리 이 책은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유능한 직장인들이 더 인정받고, 더 빨리 승진하고, 더 성공할 수 있음에도 성공에 대한 오해로 인해 저지르는 한두 가지의 사소한 실수 때문에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결국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대단한 성공 법칙이나 비결이 필요한 것 아니라 한두 가지의 나쁜 습관을 잘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