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및 행사

1인 기업을 만나다_첫 번째 만남 시작합니다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17. 2. 23.
반응형

1인 기업을 만나다. 첫 만남을 시작합니다 


First Step: 사람과 직업연구소 정도영 소장

(관련키워드; 커리어 컨설턴트, 취업컨설턴트, 직업상담사, 전직지원전문가)
     
        
인간이 자신의 일을 정의하는 것이지, 그 반대는 될 수 없다.
, 일이 인간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일을 정하는 것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일의 발견’ (조안 B 시울라) 에서
 
 


 
1. 프로그램 개요
 
혼자 벌어서 먹고 살기는 직장인과 일을 구하는 모든 이에게 로망과도 같은 영역입니다.
그러나 또한 말처럼 그리 간단히 해결되는 영역도 아니지요.
이제 그 해법에 관해 한 달에 한 번씩 모여 논의하고 검토해보고자 합니다.
 
-강한 자율성으로 인해 조직보다는 자신만의 일을 찾고 싶은 분
-전문영역에서 일을 하던 시니어로서 퇴직을 전후해 새로운 진로를 모색코자 하시는 분
-그리고 각각의 영역에서 이제 발걸음을 떼시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과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각 영역의 현직자들을 위해,
 
각자의 영역에서 1인 기업이란 이름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나아가 자신의 일에서 자기 자신을 실현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연봉 3천에서 1억 미만의 수입을 거두며 너무 화려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자기영역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 그들을 통해 우리 앞에 훌쩍 다가온 1인 기업 시대 현장을 함께 나눠보고 스스로의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2월의 첫 1인 기업은 전직과 진로, 직업 문제 분야의 커리어 컨설턴트, 강사,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과 직업 연구소 정도영 소장입니다.
1인 기업 독립 후 3년 차의 시간을 넘어가고 있는 한 1인 기업가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2. 진행방식

-매월 커리어 컨설턴트, 여성 진로 전문가, 창업전문가, 만화가, 여행작가, 은퇴전문가, 재무전문가, 저널리스트, 심리상담 전문가, 글쓰기 전문가, 사내 1인 기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하시는 한 분을 모셔 진행할 예정입니다.
 
-매월 초부터 공지를 통해 특정분야의 전문가를 공지하고, 최소 10인 이상, 20인 한도로 사전 신청을 받아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매회 해당 전문가의 강의 30, 그리고 1시간~1시간 반의 질의응답으로 토크식 강의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회 부터는 사람과 직업연구소 정도영 소장이 사회자를 맡아 진행하며, 39일 첫 모임은 정도영 소장이 당일 게스트를 맡게 되어 별도의 사회자 참여 예정입니다.
 
 
3. 장소 및 첫 번째 일정

-장소: 강남 토즈 센터 강의장(02-3476-0118)
-일정: 매월 2번째 목요일 저녁 730~ 930분(첫 모임은 3월 9일 목요일)
-3월의 게스트: ‘사람과 직업연구소 정도영 소장
-입금 후 선착순 20명(강의장의 여유가 없어 추가 참여가 어렵습니다)
-직업상담사, 커리어컨설턴트, 취업지원컨설턴트, 전직지원 등의 영역에서 자신만의 1인 기업을 꿈꾸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4. 참가신청

-매월 초 사람과 직업연구소블로그와 연계 카페 등을 통해 당월 참여 전문가가 공지됩니다
-참가비용은 2만원이며 선착순 입금입니다.
-계좌는 하나은행 331-910112-20607 (예금주: 조은희)입니다(반드시 실명 입금 요망)
-취소는 3일 전까지는 전액 환불되며, 그 이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미참여자는 원하시는 다른 지정자를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5. 기타

-이 프로그램은 1인 기업 활성화를 위한 일종의 파일럿 프로그램입니다.
-입금을 하신 분들은 사람과 직업연구소 해당 블로그 포스팅(http://gagadu.blog.me/220941862109)를 통해 입금완료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댓글의 순서대로 20명까지 받습니다. 그리고 참여확정 되신 분, 그리고 참여대기를 원하시는 분은 010-2379-9998로 성함과 전화번호를 문자로 남겨주십시오. 비상연락용으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음료와 다과는 현장에서 준비할 예정입니다.
-해당 분야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은 미리 질문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과 직업연구소블로그 우측 상단 안부카테고리를 통해 자신이 만나고 싶은 분야를 남겨주시면 해당 분야 1인 기업 전문가를 섭외할 수 있으니 댓글을 통해 의견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