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 기업을 만나다

창업비용 2만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

by 사람과 직업연구소 2020. 8. 26.
반응형

창업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출간 안내

 

저의 네 번째 책인 창업비용 2만 원, 1인기업으로 살아남기가 출간됐습니다.

 

 

1인기업에 대해 저의 경험과 다른 1인기업들의 이야기를 담아 출간을 준비했던 것인데...하필 코로나 시기와 맞물려 이 어려운 시국에 책이 나옵니다.

 

제 자신이 1인기업으로 만 6년을 넘어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그중 지금이 가장 혼란스러운 시국인데요. 여러분들처럼 저 역시 살아본 적 없는 시대를 견뎌내고 있습니다.

원래 1인기업 책이 지금 나오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출판사 담당자분의 한 마디가 용기를 주더군요. “지금이니까 더 필요한 것 아닐까요?”라는...

 

코로나는 본격적으로 직업세계에서도 저마다의 격차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끝도 없이 나락을 경험하는 이 시기를 또 다른 누군가는 더 잘 적응하고 기회로 만들고 있습니다. 시대와 어울리는 직업의 차이가 만드는 결과입니다. 아마 1인기업에서도 이런 분화는 일어나겠지요.

 

저는 1인기업이 하나의 직업형태이자, 삶의 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고려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직업의 형태이자 제가 살고 싶었던 삶의 형태, 그 길로 가는 과정에 대한 솔직한 속내를 담아봤습니다.

 

지금 1인기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이라면, 혹은 현장에서 이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분이라면 부족하지만 반면교사로 한번 참고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